3냥 집사이면서 게임 개발자입니다.
극좌표계 본문
요약
극좌표계:
회전 동작을 기반으로 설계된 좌표계이며, 회전을 관리하고 구현하는데 좀 더 편리하도록 고안된 좌표계
원점으로부터의 거리 r과 각 θ 두 요소로 구성되며 좌표는 (r, θ)로 표시한다.
활용:
주로 시간에 따른 회전의 움직임, 회전에 관련된 효과를 연출 등
'게임 수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극좌표계 (실습) (0) | 2025.01.03 |
---|---|
삼각 함수의 역함수 (0) | 2025.01.03 |
삼각함수를 활용한 물체의 회전 (실습) (0) | 2024.11.29 |
삼각 함수를 활용한 물체의 회전(개념) (0) | 2024.11.29 |
삼각함수(실습) (0) | 2024.11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