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록2025/01/03 (3)
3냥 집사이면서 게임 개발자입니다.
// 렌더링 로직을 담당하는 함수void SoftRenderer::Render2D(){ ... float sin = 0.f, cos = 0.f; Math::GetSinCos(sin, cos, currentDegree); // 현재 화면의 크기로부터 길이를 비교할 기준양 정하기 static float maxLength = Vector2(_ScreenSize.X, _ScreenSize.Y).Size() * 0.5f; // 원을 구성하는 점 그리기 HSVColor hsv(0.f, 1.f, 0.85f); for (auto const& v : squares) { // 극좌표계로 변경 Vector2 polarV = v.ToPolarCoordinate(); // 극좌표계의 각 정보로부터 색상을 결정한다. if..
요약극좌표계:회전 동작을 기반으로 설계된 좌표계이며, 회전을 관리하고 구현하는데 좀 더 편리하도록 고안된 좌표계원점으로부터의 거리 r과 각 θ 두 요소로 구성되며 좌표는 (r, θ)로 표시한다. 활용: 주로 시간에 따른 회전의 움직임, 회전에 관련된 효과를 연출 등
요약 삼각함수의 역함수 : 게임 제작 과정에서 거꾸로 주어진 벡터의 좌표로부터 이에 대응하는 각도를 얻어내는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한다.삼각함수의 공역과 정의역의 범위를 제한해 전단사함수로 만들면 해당 삼각함수의 역함수가 된다. arcsin 함수의 정의역 [-90, 90] 공역 [-1, 1]arccos 함수의 정의역 [0, 180] 공역 [-1, 1]arctan함수는 정의역만 제한 (-90, 90) arctan함수의 용도 : 임의의 벡터 (x, y) 라고 할 때 분수식 y/x를 계산해 벡터로부터 tan 함수 값을 얻을 수 있다.이 tan 값을 arctan 함수에 넣으면 해당 벡터가 x축과 이루는 사잇각을 얻어낼 수 있다. arctan2 함수 :일반 삼각함수의 역함수들은 모두 3사분면에서의 치역을 구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