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5/04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3냥 집사이면서 게임 개발자입니다.

벡터의 크기와 이동 본문

게임 수학

벡터의 크기와 이동

훙이야 2024. 11. 27. 16:15

요약 

벡터의 크기 : 원점으로부터 벡터까지의 최단 거리를 의미한다.

원점과 벡터를 연결해 직각 삼각형을 그린 후,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사용해 거리를 측정한다.

 

용어 

노름 Norm : 벡터의 크기

단위 벡터 Unit Vector : 크기가 1인 벡터 

정규화 Normalize : 임의의 벡터를 크기가 1인 단위 벡터로 가공하는 과정

'게임 수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삼각함수(개념)  (0) 2024.11.28
벡터의 결합과 생성  (0) 2024.11.27
벡터공간과 벡터(실습)  (0) 2024.11.27
벡터공간과 벡터(개념)  (0) 2024.11.27
함수  (0) 2024.11.25